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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는 이제 20년 정도 트렌드하게 진화되었습니다.

 

벌써 20년이나 되었다고? 

네, 그렇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트렌드의 변화를 잠깐 살펴볼까요?

 

시대별 SNS 트렌드 

1세대 (2000년대 초중반) : 싸이월드

  • 일촌 중심의 폐쇄형 인맥 ➡️ 미니홈피, 도토리, BGM , 감성일기 가 트렌드였죠


2세대 (2000년대 후반) : 트위터

  • 실시간 정보공유와 빠른 확산 ➡️ 작은 블로그(단문) , 리트윗 , 해시태그 (이슈와 관심사 연결)

3세대 (2010년대 초중반) : 페이스북

  • 넓은 인맥과 일상 공유 ➡️ 소위 따봉 (좋아요) 문화 , 사진/글/동영상 등 콘텐츠 공유


3.5세대 (2010년대 중반) : 카카오스토리

  • 가족/지인 중심의 소규모 공유 ➡️ 페이스북과 유사하나, 폐쇄적인 일상 공유


4세대 (2010년 후반 부터 ~ 현재) : 인스타그램 & 유튜브

  • 시간 중심의 콘텐츠 ➡️ 사진/영상/릴스(숏폼) 해시태그 기반의 관심사 탐색, 인플러언서

5세대 (현재) : Threads(Back to the Basic ) , Tiktok 

  • 텍스트 기반 / 초단편 영상➡️ Threads : 텍스트 기반의 가볍고 실시간 토론 / 틱톡 : 15초 내외 강렬한 재미와 알고리즘

 

Threads의 인기는?

올해 활성 사용자는 3.5억 명에서 4억 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이는 출시 초기 폭발적 증가세 이후 지속적으로 사용자 확보 중입니다. 인스타그램과 계정 연동과 텍스트기반 소설미디의 새로운 대안을 찾는 사용자 유입이 큰 요인이라고 합니다

 

그중에 40대 사용자의 주요 관심사와 이용은?

40대는 사회적, 경제적 활동이 왕성하여 정보를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공유하는 세대입니다.

 

주요 관심사로는 재테크 및 경제 뉴스 (주식, 부동산, 은퇴 설계 등 실생활과 직결된 경제 정보) 특히나 미장이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건강이랑 라이프스타일도 관심이 많아요. (건강관리나 영양, 운동, 헬스 등 장기적인 삶의 질을 높이는 수단입니다. 그리고 꾸준함을 더해 게시하고 있답니다) 자기 계발과 커리어도 관심이 많고취미 및 문화생활도 많아요

 

 

그렇다면, Threads만의 특별함이 있어서?

네, "공감"의 장입니다. 40대 사용자들은 단순한 정보 습득을 넘어 같은 세대의 고민과 경험에 대한 공감과 위로를 Threads에서 얻으려는 경향이 많습니다.

전문가가 대중화된 것도 또 하나입니다. 어려운 경제나 전문지식을 쉽게 풀어주는 콘텐츠에 대해 선호도가 높아요

 

그럴싸한 사진도 필요 없고, 전문적인 지식도 필요 없어요

그저, 공감과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해 보시는 게 어떠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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